택배 운송장 번호 모를때 사용 가능한 두가지 방법

 바쁜 일상으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물건을 찾아 비교하기가 힘든 지금 다양한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 빈도수가 많으며, 주문한 물건들은 택배를 이용하여 수령합니다.

여러 물류 거점을 가지고 있는 택배사들은 운송되는 제품에 별도 코드를 부여하여, 고객이 배송품의 위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배송 중인 제품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각 운송사들이 제공하는 운송장 번호를 우체국, CJ, 로젠, 롯데, 한진 등의 택배회사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현재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송장 번호를 분실하거나 어떤 택배사를 통해 보냈는지 알지 못할 때 첫 번째 방법으로는 전화번호 조회를 지원하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배회사 홈페이지마다 방문해서 전화번호를 일일이 입력한다는 것은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상당히 불편한데요. 이럴 때 두 번째 방법인 택배파인더와 배송지키미 어플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두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운송장 번호 없이도 조회가 가능한 것은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확인을 하기에 힘들게 숫자를 기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택배 파인더를 실행해서 회원인증, 회원가입을 하는데, 휴대폰 전화번호로 배송 제품을 찾는 만큼 정확하게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제대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택배 파인더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로젠택배, 우체국 택배, 일양택배, 천일택배, 대신 택배, 롯데택배, 편의점 택배와 제휴를 맺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키미는 카카오 알림톡에 배송사에서 보낸 운송장 번호를 자동 인식해서 등록하고 배송상태를 배송 준비 중, 배송 시작, 배송 중, 우리 동네, 배송 완료 5단계로 구분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단, 현재 아이폰은 불가)

똑똑한 기능이 하나 있는데, 우리 동네 단계 시 과거 배송 이력을 참고해서 언제쯤 도착하는지 알려줍니다.

어플을 실행 후 앱 접근 권한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카카오 간단 동의 시 카카오 계정(이메일)과 카카오 계정(전화번호) 선택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체크 해제하고 진행하셔도 이상 없으니 필요 이상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도록 합니다.

처음 로그인 시 자동등록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래 버튼 클릭 후 배송지키미 알림 접근 허용을 활성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알림을 볼 수 없습니다.

배송 지키미는 CJ 대한통운, 한사랑 택배 등에서 서비스 이용 시 자동등록되고 100개 쇼핑몰에서 제공 중인 배송추적, 송장 출력, 반품신청 서비스 DB를 검색해 동일한 전화번호 일치 시 우체국, 한진, 롯데, 로젠, 일양 로지스, KGB 택배 정보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김포공항 갈때 개화역 공영 주차장 이용하고 요금할인 받자!

순간 접착제 지우는 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