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매직 네임펜 지우는 법 8가지 알아보기

아이들 학용품에 이름을 쓰거나 물건을 구분하기 위해 명칭을 적을 때 유성 매직이나 네임펜을 많이 사용합니다. 네임펜은 기록하고자 하는 대상에 한 번 쓰면 여간해서는 지워지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재차 적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지우기 쉽지 않다는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아이들이 호기심으로 유성 매직 또는 네임펜을 이용해 바닥, 벽, 인형 등에 낙서하거나 옷에 펜이 있는 것을 깜빡하고 세탁기에 넣어 바지 및 티셔츠에 얼룩이 지는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빠르게 조치를 해야 하는데요. 유성 매직과 네임펜은 마커의 한 종류로 점착성이 좋은 유성 잉크 성분으로 제조되어 조기에 제거하지 않으면 얼룩을 없애기 힘들어집니다.

네임펜(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네임펜(유성 매직)을 제거하는 방법 8가지가 있으며, 사용재료에 따라 피부, 옷, 물건, 바닥 등에 구분해서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오염된 부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알코올을 사용한다.

알콜은 유성 매직을 포함해 네임펜에서도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사용 가능한 곳은 바지, 티셔츠와 같은 섬유, 가죽, 피부이며, 알코올을 솜이나 수건에 묻힌 후 대상을 문지르면 됩니다.

2. 자외선 차단제(썬 블럭)

자외선 차단제는 물체 표면이 장판, 강철 등처럼 매끈하거나 네임펜 성분이 흡수되지 않는 재질일 때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3. 아세톤(매니큐어 리무버)

매니큐어 제거제(아세톤)를 천이나 수건에 묻혀 표면을 문질러 지웁니다.

4. 모기 살충제(에프킬라)

스티커 제거 등 다용도로 사용되는 모기 살충제도 네임펜 자국을 지울 수 있는데, 소파 가죽과 같은 곳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5. 락스(표백제)

흰색 옷이 오염된 경우 락스를 희석한 물에 담가 얼룩을 제거한 후 즉시 세탁합니다. 주의할 점은 락스물에 옷을 오래 두면 섬유가 많이 상할 수 있으니 꼭 옆에서 지켜봐야 합니다.

6. WD-40

유성 잉크 성분으로 되어 있는 네임펜은 기름을 쉽게 녹이는 WD-40으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나 섬유에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7. 매직 블록

만능 청소용품인 매직 블록을 사용해 바닥, 물건 등에 묻은 유성매직 성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8. 레몬즙

기름을 분해하고 표백 성분을 지닌 레몬즙은 옷과 같은 섬유에 묻은 네임펜 흔적을 지우는 데 효과적이나 가격이 비싼 게 단점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KTX 산천 화장실, 자판기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