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전화 및 온라인 신청방법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현재 화이자를 이용해 접종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늘부터 다음 차례인 70~74세, 만성 호흡기 장애인, 65~69세, 60~64세,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교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예방 접종

예방 접종 신청은 2021년 5월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하며, 신청 종료일은 6월 3일로 동일하니 신청 기간을 초과해서 접수하지 못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르신이 있는 분들은 미리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사전예약 기간은 3단계로 나눠서 진행하며, 70~74세 및 만성 호흡기 장애인 5월 6일, 65~69세 5월 10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3단계 신청 기간인 5월 13일은 60~64세 및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1, 2학년 교사 및 돌봄 인력, 사회 필수인력, 보건의료인, 돌볼 종사자 등 2분기 미접종자로 대상자가 많습니다.

백신 종류

접종하는 백신에 대해 궁금해 하실 텐데요. 70~74세는 아스트로제네카, 65~69세 아스트로제네카, 60~64세 아스트로제네카, 유치원, 어린이집, 초 1~2교사, 사회필수인력, 보건의료인, 돌봄종사자 등 모두 아스트로제네카로 접종합니다.

다만 30세 미만의 사회 필수인력 등은 화이자로 군 장병 중 30세 미만은 아스트로제네카를 제외한 백신으로 접종합니다.

신청 방법

코로나 예방 접종을 사전 예약하는 방법은 유선과 온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선으로 하는 방법은 각 시에서 운영중인 코로나 19 예방접종 전화예약 센터에 전화해서 직접 예약하면 됩니다. 전국 지역별 전화예약 센터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이트(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1. 질병 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이트(여기) 방문 후 예방접종 예방하기를 클릭합니다.
  2. 부모님을 대신해 예약을 한다면 대리 그렇지 않으면 본인 예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예약화면에서 본인인증 후 예약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의료기관 찾기를 눌러 예방접종을 할 장소를 선택합니다.
  4. 예약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으로 전달된 예약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약한 내용을 취소하고 싶다면 예약사이트를 방문해 사전예약 조회/취소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이때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알고 있어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전에 코로나

주의사항

예약 후 해당일에 접종을 진행하지 않으며, 접종 미 완료가 확인될때까지 재예약이 불가하니 예약한 시간에 꼭 방문하여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일이나 당일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면 예약된 접종 기관으로 연락하여 일정을 변경 후 몸 상태가 좋은 날 접종을 받으면 됩니다. 그 이전(2일)에 변경을 원할 시는 예약사이트 또는 콜센터(1339)를 통해 취소 또는 변경을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성매직 네임펜 지우는 법 8가지 알아보기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KTX 산천 화장실, 자판기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