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출력 방법 간단 정리

각자 여러 이유로 알바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부모님 세대만 해도 알바를 구하려면 발품을 팔아야 했지만, 지금은 알바몬이나 알바천국같이 사업주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 서비스하고 있어서 이젠 집에서도 알바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알바몬에서는 내 이력서 작성 및 공개를 통해 사업주가 원하는 구직자를 찾을 수 있도록 인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가 하나하나 열람해서 알바를 찾아야 하는 시간 낭비를 줄여주기도 하죠.

하지만 언제 사업주가 연락할지 모르고 지금 당장 일을 시작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시스템이 상당히 답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근무시간, 시급 등 나의 니즈에 맞는 일을 찾기 위해서 구인란에 숨어있는 보석을 찾아 지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알바 지원신청 시 웹에서 작성한 이력서가 있어 이것으로 대체가 되지만 별도로 정식 이력서 양식으로 제출을 원하는 회사도 있기에 사업주에 따라 준비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알바몬에서는 이런 경우를 위해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샘플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1.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알바 토크 탭에서 정보톡 카테고리 중 마지막 줄에 있는 문서 서식을 클릭합니다.

2. 기본 이력서, 상세 이력서, 한문 이력서 중 요구되는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는 한글 또는 워드로 작성되며, 좌측 알바 토크 카테고리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과 각종 알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니 많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성매직 네임펜 지우는 법 8가지 알아보기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KTX 산천 화장실, 자판기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