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접착제 지우는 법 3가지

록타이트401(Loctite 401)이라고 부르는 순간접착제는 목제, 철, 섬유, 종이 등 재료를 가리지 않고 강한 접착력을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착 성능이 워낙 우수하다 보니 실수로 잘못 붙일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곤 하는데, 의도치 않은 상황 발생 시 제대로만 잘 대처한다면 피해를 줄이거나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 사전 지식을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취급상 주의사항

순간접착제 사용 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맨손이나 면장갑을 착용한 채로 접착제를 취급한다는 것인데, 록타이트가 경화하면서 순간적으로 열을 발생하기 때문에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취급할 때는 고무장갑을 착용 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두 번째로 접착제를 오픈한 상태로 방치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호기심에 강력접착제를 만지다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잠시 후 사용할지라도 꼭 마개를 닫아야 사고를 미리에 방지할 수 있어요.

순간접착제 지우기

접착제는 피부, 나무, 섬유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므로 오염된 곳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접착제 지우는 법을 적용해야 하며, 다음 방법에 따르면 됩니다.

1.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 접착제가 묻어 있는 티셔츠나 바지를 담가 놓으면 순간접착제가 녹는다. 아세톤도 순간접착제에 좋은 제거제이지만 휘발성이 강한 특성이 있어 섬유가 상할 우려가 있으니 사용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2. 피부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경우 순간적으로 경화하면서 굳어 버리는데, 이때 절대 무리하게 떼어내면 안 된다. 단단하게 굳은 접착제로 인해 피부가 떨어져 나갈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손에 묻었을 경우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 접착제가 묻은 손을 담근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숟가락같이 끝부분이 뭉툭한 물체를 이용해서 손가락 사이를 살며시 들어 올립니다.

3. 기타 재료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

바닥, 물건 등에 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만능 제거제로 사용되는 아세톤을 수건에 적신 후 순간접착제가 오염된 곳을 문지르면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김포공항 갈때 개화역 공영 주차장 이용하고 요금할인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