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도 청년 지원금 대상 및 기본소득 신청방법

 사회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위해 경기도에서는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행복 추구를 돕기 위해서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지원금

2021년 경기도 청년 지원금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으로 조건, 대상, 내용, 서류 등이 제대로 갖춰져야 신속하게 수령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신청 시 실수하지 않는다. 또한 정해진 기간에만 신청 화면이 활성화되니 잊지 않도록 하며, 이전에 받지 못했던 기본소득은 신청서 작성 시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 조건

2021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첫 번째는 경기도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 합산 기간이 10년 이상인 경우 해당합니다.

두 번째는 신청일 기준으로 만 24세 청년이 되는 조건과 맞아야 하며, 네 번째 신청 기간 항목에서 지원 시기별 지급 대상 생년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위 거주요건과 나이가 지원조건에 적합하다면 1인당 연 100만 원 기본소득을 지원받습니다. 기본 취지는 100만 원을 분기별로 25만 원씩 분할해서 지급하는 것이나 올해는 코로나 19 극복 차원에서 최대 75만 원까지 일괄 수령 할 수 있습니다.

지급형식은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기본 지급 형태는 카드나 성남은 모바일을 추가로 사용 가능하고 시흥 및 김포는 모바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준비 서류

신청을 위해 증빙서류로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한데,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1. 신청일 현재 발급분으로 발생일·신고일·변동 사유, 최근 5년(3년 이상 계속 거주) 내용이 포함되게 합니다.
  2. 10년 이상 합산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전체 주소변동 이력 내용을 준비하며, 1번과 2번 모두 초본 출력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보이게 발급 받아야 합니다.

신청 기간

기본소득 신청은 1~4분기에 걸쳐 모두 4번 진행하며, 분기마다 오픈되는 기간이 최소 15일에서 30일까지 서로 다르니 기간을 놓쳐 제때 사용하지 못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분기별 신청일은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지급일정은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1. 1분기: 2021년 3월 2일부터 3월 26일까지
  2. 2분기: 2021년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3. 3분기: 2021년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4. 4분기: 2021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 방법

경기도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지원센터(여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접수 신청 기간이 되면 청년 기본소득 접수창이 활성화되며,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경기도 거주 유무 등 신청 자격 자가진단을 진행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3. 개인정보 동의 후 이름, 주소, 연락처와 자격 조건(연속 3년 또는 합산 10년 거주) 등을 입력합니다.
  4. 지난 분기 기본소득을 받지 못했다면 지난 분기 소급신청 화면에서 해당 분기에 체크합니다.
  5. 기본소득을 한번에 지급 받고 싶다면 일괄 지급 신청란에 ‘예’를 선택하고 분할해서 받고 싶다면 다음 분기 자동신청에 ‘예’를 클릭합니다.
  6. 지역화폐 배송지, 지급 방법 등을 선택합니다.
  7. 첨부파일 화면에서 준비한 서류를 업로드 후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성매직 네임펜 지우는 법 8가지 알아보기

부산 교육청 스승 찾기 서비스 이용방법

KTX 산천 화장실, 자판기 위치